본문 바로가기
DEV/Web 개발

Web 개발 :: 파이썬 Django 인스타그램 코드 리뷰, 머신러닝_TIL#31

by 올커 2022. 10. 18.

■ JITHub 개발일지 31일차

□  TIL(Today I Learned) ::

파이썬 알고리즘///

1. 강민철 튜터님 - TIL 특강

 - 성장, 성실함과 흡수력이 채용되어야 할 개발자에게는 중요 + 먼 훗날 내가 잊어버리지 않아야 한다.

 - 결국 TIL은 '내가 이걸 안다'는 것을 증명하고, 잊어버리지 않기 위한 방법

 - 블로그만 보고 입사제안을 받거나, 업무성향, 협업가능성, 성장 과정을 볼 수 있고, 정말 잘 쓰면 출판도 가능하다.

 - TIL은 개발자 성장의 커밋로그, 지금 잘하고 있는지 의심이 든다면? TIL을 제대로 쓰고있지 않은 것이다.

 - 꼭 작성해야 할 것은?   →  문제 해결이 가장 중요하다. 

   1) 제점 :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? 

   2) 랐던 점 : 모르는 것은 무엇이었는지? (+내가 했던 시도)

   3) 결 : 어떻게 해결했는지?

   4) 게된 점 : 뭘 알았는지?

 - 예쁘게 꾸미거나, 통째로 붙여넣는 코드는 좋지 않다.

 - 감성적인 글이나 강의노트 복붙은 성장을 담고있지 않으며 필요하지 않다.

 - WIL은? 알게 된 점 총정리, 목표가 주요핵심이다.

   · TIL 회고 : 이번주 알게 된 점 총정리

   · 다음 주 목표 세우기

   · 이번 주 목표 달성 여부

 


□  TIF(Today I Felt) ::

  - 티스토리 문제가 있어 이틀째 내용 업로드가 어려워 아쉽다.

 

반응형

댓글